노턴 쇼핑몰이용약관

2010년 10월 1일
노턴 쇼핑몰

본 규약은 SoftBank Technology Corp. (대표이사 Shinichi Ata, 이하 ‘SBT’라 한다)가 노턴 쇼핑몰(이하 ‘EC쇼핑몰’라 한다)를 운영하는 데 있어 EC쇼핑몰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한다)에게 적용되는 서비스 또는 상품 등 (이하 ‘상품 등’이라 한다)의 구입, 기타 여러 조건을 정하는 것입니다.

1. 필요사항의 입력과 개인정보 관리에 관해

제1조 이용 및 이용자격

  1. EC쇼핑몰에서 상품 등을 구입할 때 이용자는 미리 본 규약의 내용을 승낙 후, SBT가 정하는 소정의 절차에 따라 소정의 필요사항을 입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이용자는 EC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상품 등을 SBT 소정의 절차에 따라 신청하는 것으로 하고, SBT가 이것을 심사 후 승낙했을 때, 신청된 상품 등에 관한 계약(본 규약 제3조에 정하는 구입계약을 포함, 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이 이용자와 SBT 사이에서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3. SBT는 이하의 항목 중 해당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자의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계약이 이미 성립된 경우에는 SBT 소정의 방법을 통해 통지함으로써 SBT는 책임 및 비용을 전혀 부담하지 않고 해당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약할 수 있습니다.
    • 사실과 다른 내용(허위 기재, 오기, 기재 누락 등을 불문)이 판명되었을 경우
    • 과거 부정이용 등으로 인해 이용계약의 정지•이용계약 해제 등의 처분을 받았던 사실이 판명되었을 경우
    • 이용자가 과거 또는 현재, 이용계약 대가 등의 지불을 태만히 하거나 향후 지불을 태만히 할 우려가 있다고 SBT가 판단했을 경우
    • 신용카드 회사 등 금융기관이나 결제기관에 의한 심사의 결과, 승인을 얻지 못한 경우
    • 이용자가 가압류, 차압, 경매, 파산, 민사재생수속, 기타 이와 유사한 상황에 해당할 경우 혹은 이용자의 어음, 수표가 부도나는 등 신용상태가 악화되었다고 SBT가 판단했을 경우
    • 이용자가 본 규약 중 하나를 위배했을 경우
    • 이용자가 미풍양속, 신의의 원칙에 반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 그 외 신청 승낙이 SBT의 업무수행 또는 이용계약 제공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것으로 SBT가 판단했을 경우

제2조 개인정보의 관리

  1. EC쇼핑몰 이용 시 이용자가 제공한 본인식별 정보(이하 ‘개인정보’라 한다)에 대해 SBT는 별도로 EC쇼핑몰 내에 게재하는 ‘개인정보보호방침’ 내용에 따라 유지, 관리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기재하는 내용에 따라 이를 이용합니다.

2. 판매조건에 관해

제3조 구입계약의 성립

  1. EC쇼핑몰에서 상품 등을 구입하는 이용자(이하 ‘구입자’라 한다)와 SBT간의 구입 계약은 구입자의 주문완료 후, SBT가 이를 심사 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자가 18세 미만일 때, 친권자 또는 후견인의 동의 없이는 EC쇼핑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승낙의 취소

전 조항의 규정에 상관 없이, 아래 경우에 대해서는 SBT가 제 1항의 승낙 의사표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 이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생겼을 경우에도 SBT는 책임을 전혀 지지 않습니다.

  • 신청된 상품 등에 제고품절, 입고미정, 생산중지, 기타 이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 상품 등에 중대한 하자가 발견되는 등 SBT가 대상상품 등에 대해 출하 정지 등의 판단을 내렸을 경우
  • 이용자가 입력한 내용이 사실과 다른 내용(허위 기재, 오기, 기재 누락 등을 불문)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 EC쇼핑몰에 표시된 상품 등의 대가가 시장 시세 등과 비교해 잘못된 표시임이 분명한 경우
  • 신용카드 회사 등 금융기관과 결제기관에 의한 심사 결과, 승인을 얻지 못한 경우
  • 그 외 SBT가 취소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제5조 소유권의 이전

  1. 상품 등의 소유권은 구입자가 상품 등의 대가를 완제한 시점에, SBT에서 해당 구입자에게 이전하는 것으로 합니다.
  2. 상품 등이 소프트웨어 제품일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 제품 매체의 소유권만이 전 항에 의거하여 구입자에게 이전되는 것으로 하고, 해당 상품 등의 소프트웨어 그 자체의 저작권, 그 외 지적 재산권은 원권리자에게 유보되는 것으로 합니다.

제6조 지불방법

  1. EC쇼핑몰의 지불은 다음 몇 가지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부탁 드립니다. 지불방법은 구입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 신용카드 결제
    • 휴대전화 결제
    • 그 외 SBT가 지정한 방법
  2. 전 항의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하신 구입자는 자동 과금을 필요로 하는 상품 등을 계속 구입할 경우, 카드번호나 유효기간 등이 변경되었을 때 신용카드 회사로부터 SBT에 변경된 정보가 제공되어, SBT가 지불처리를 진행시키는 것을 사전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구입자는 SBT의 자회사인 솔루션비지니스테크놀로지코리아 주식회사가 SBT를 대신하여 상품 등의 구입대금의 수납을 대행하고 수납대금 중 소정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SBT에 송금하는 것에 대해 사전 동의하는 것으로 한다.

제7조 발송 및 배송 방법(상품 등이 다운로드에 의해 제공되는 경우를 제외한다)

  1. 예약 상품 등의 발송은 상품 등의 발매일 이후가 됩니다.
  2. 여러 상품을 주문한 경우, 원칙적으로 주문상품이 모두 갖추어지고 난 후 발송됩니다.
  3. 제고품절 등으로 상품 등의 발송이 크게 지연되는 경우, 품절로 배송할 수 없게 되었을 경우에는 그에 관한 연락을 합니다.
  4. 상품 등은 발송으로부터 일정한 기간 내에 수취해 주십시오. 수취가 불가능한 경우SBT의 판단에 의해 취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상품 등의 배송일 지정은 불가능합니다.
  6. SBT가 안내한 납기 변경 및 지연으로 인해 구입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SBT는 전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배송료 (상품 등이 다운로드에 의해 제공되는 경우를 제외한다)

상품 등의 발송 시에는 별도의 지정 배송료를 부담해 주십시오. SBT 의 사정에 의해 몇 차례로 나누어 배송하는 경우에는 추가 배송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9조 보증 및 지원

상품 등과 관련해 또는 상품에 기인해 발생한 모든 결함, 장해, 사고, 불이익 기타 손해에 대해 SBT는 본 규약 제 10조에 정하는 사항 이외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반품•교환 등

  1. 이용자가 상품등을 구매하거나 유효기간을 1년이상 연장하었을 경우, 상품 등을 잘못 송부했거나 불량(결손・파손)이 발견되거나 혹은 상품 등에 만족하지 않는 등 어떠한 이유든지 막론하고 구입한 후 60일내에 제한하여 반품 혹은 교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효기간이 월단위 혹은 한달 미만인 상품등 혹은 상품등중 노턴 바이러스 진단, 제거 서비스를 제외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기타 노턴 제품 구입시의 번들일 경우, 노턴 바이러스 진단, 제거 서비스의 반품 혹은 교환은 번들된 노턴 제품의 반품 혹은 교환 절차와 같습니다.
  2. 이용자가 전 항에 근거해 반품 혹은 교환을 실시할 경우, 그 이유 등을 덧붙여 SBT 소정의 절차에 따라 연락 및 반송하는 것으로 합니다. 반품 혹은 교환에 필요한 비용은 SBT 또는 리콜 등에 의한 제조원 또는 공급원 등의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 이용자 부담으로 합니다. 다만, 상품등을 교환함에 있어서 재고품절 또는 매진 등으로 인해 SBT가 상품 등의 대체품 제공이 힘들다고 판단했을 경우, SBT는 이용자로부터 수령한 상품 등의 대가를 환불, 이용계약을 취소할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근거, 반품・교환이 가능한 경우라도 이하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SBT는 반품・교환 등을 인정할 수 없습니다.
    • SBT의 귀책사유가 아닌 상품 등의 손상 또는 파손일 경우;
    • 이전에 반품 또는 교환한 상품 등과 같은 상품 등을 재차 구매할 겨우;
    • EC판매점 이외의 다른 곳에서 구입했을 경우;
    • 반품・교환 등의 연락을 받은 후 7일내에 SBT 소정의 절차에 따라 상품 등의 반품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 비매품(NFR)소프트웨어일 경우;
    • 시만틱의 백업 CD일 경우;
    • Symantec Education Kit일 경우;
    • 노턴 브랜드가 아닌 멀티백에 번들된 노턴 제품일 경우
    • 유효기간이 지난 노턴 제품일 경우
    • 이용 종료된 노턴 프리미엄 서비스일 경우
    • pcAnywhere 등 기업・법인을 상대로 한 제품일 경우
  4. 본 조항에 규정된 이외, SBT는 불량 담보 책임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구입계약의 해제

  1. 본 규약 제1조에서 정하는 것 외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SBT는 어떠한 최고(催告)없이, 즉시 구입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소정의 지불 기일이 경과해도 대금지불을 SBT가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전 항의 규정에 따라 구입계약이 해제된 경우로, 상품 등을 SBT에 반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의 비용에 대해서는 구입자 부담이 됩니다.

제12조 지연 손해금

이용자가 지불 기일이 경과해도 상품의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경우, SBT는 이용자에게, 지불기일로부터 해당상품 등의 대가가 완제될 때까지 연 14.6%(1년 365일 일당으로 계산)의 지연 손해배상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제13조 사이트의 중지•중단

  1. SBT는 이하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최고 없이 EC쇼핑몰의 정지•제한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 EC쇼핑몰 시스템 등의 설비에 관련된 정전, 보수, 공사, 장해(통신장해나 긴급 시 공공 이익을 위한 최우선 통신을 포함한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가 생겼을 경우
    • 천재지변, 파업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 또는 제3자에 의한 방해행위 등이 발생했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SBT가 EC쇼핑몰 운영과 기술 상의 이유로 EC쇼핑몰의 정지•제한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을 경우
    • 그 외 어쩔 수 없는 사유에 의한 경우
  2. SBT는 어떠한 최고 없이, EC쇼핑몰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언제라도 변경, 추가 또는 폐지할 수 있습니다. SBT는 해당하는 변경, 추가 또는 폐지에 대해 전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상표

EC쇼핑몰 상에 게재되는 제품명, 서비스명 및 로고는 SBT 또는 해당 제품의 제조원 또는 공급원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입니다. 상표권자의 서면에 의한 사전허가 없이, 이의 복제•변경•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제15조 저작물 및 저작권 등

  1. EC쇼핑몰에 의해 제공, 이용, 상징되는 모든 상표권, 저작권, 특허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SBT 또는 SBT에 대해 해당 지적재산권을 제공한 원권리자에게 귀속되는 것으로 합니다. 이용자는 SBT의 명시적 서면에 의한 사전허가 없이 해당 지적 재산권 또는 그 일부를 전재, 복제, 공개, 변경, 재배포, 기타 행위를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해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SBT의 서면에 의한 사전승낙 없이 본 규약에 근거한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질권 등의 담보로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3. SBT는 본 규약에 근거하여 어떠한 최고 없이, SBT가 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의 대가를 받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상품 등의 대가의 지불수단으로서 선택한 금융기관이나 결제기관 혹은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 등에 대한 SBT의 구입처가 되는 공급원이나 리스회사에 대해 양도할 수 있는 것으로 합니다.

제16조 금지사항

EC쇼핑몰는 이용자 여러분의 유익한 사용을 위해 이하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1. SBT, SBT 관련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영업기밀, 재산, 프라이버시 그 외 권리를 침범하는 행위 또는 침범할 우려가 있는 행위.
  2. 제3자를 비방, 중상 모략하거나 명예와 신용을 훼손•침해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3. 범죄적 행위 혹은 범죄적 행위로 연결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4. 사실에 반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5. 컴퓨터 바이러스 등 유해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EC쇼핑몰 이용을 통해 혹은 EC쇼핑몰나 이용계약과 관련해 사용, 제공하는 행위.
  6.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 문장, 그림 등을 EC쇼핑몰의 이용을 통해 혹은 EC쇼핑몰 나 이용계약과 관련해 제3자에게 공개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7. EC쇼핑몰의 이용이나 운영을 방해하는 듯한 행위 혹은 그 우려가 있는 행위.
  8. SBT, SBT 관련회사 또는 제3자에게 민폐, 불이익 혹은 손해를 주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9.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10. 기타 SBT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7조 면책

  1. SBT는 EC쇼핑몰에 미성년자 유해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에 대해 아무런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2. SBT는 EC쇼핑몰의 내용 및 이용자가 취득하는 정보 등에 대해 하자의 비존재성, 완전성, 정확•확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3. SBT는 EC쇼핑몰에 관해 이용자가 제공한 데이터 등에 대해 백업의 책임이 없으며 데이터의 소실 등에 대해서 전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EC쇼핑몰 또는 이용계약과 관련, SBT가 이용자에 대해 지는 책임은 원인 여하를 불문하고 현실, 직접적으로 이용자에게 생긴 손해의 범위에 한하는 것으로 하며, 그 총액은 직접적 원인이 된 EC쇼핑몰의 이용계약에 대해 이용자가 SBT에 지불할 결제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간접손해, 결과손해, 일실이익, 예견의 유무를 불문하고 특별한 사정으로 생긴 손해, 불가항력적 손해에 대해서는 서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고객님이 EC쇼핑몰에 제공한 주소나 메일주소 등이 잘못되었을 경우, 제공해 주신 주소나 메일 주소로 EC쇼핑몰가 수주확인이나 그 외 필요한 연락을 보내 드리게 되므로 고객님의 개인정보 등이 누설되어도 이에 대해 EC쇼핑몰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합의의 관할

협의에 의한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 일본의 도쿄 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재판소로 하는 재판을 통해 그 해결을 도모합니다.

제19조 준거법

본 규약은 일본법의 적용을 받아 일본의 법령에 근거해 해석합니다.

제20조 규약의 범위와 변경

  1. EC쇼핑몰의 이용 대상지역을 대한민국 내로 합니다.
  2. SBT는 SBT 소정의 방법에 의해 언제라도 어떠한 최고 없이, 본 규약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의 경우, 이용자에 대해서 변경 후의 최신규약이 적용되는 것으로 합니다.
  4. SBT는 개별 특약을 EC쇼핑몰 상의 다른 페이지에 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특약은 본 규약의 일부를 재구성한 것으로, 본 규약과 해당 특약이 다른 경우에는 해당 특약의 규정을 우선시 합니다.

부칙 본 규약은 2010년 10월 1일부터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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